Soundproof Facilities
방음판 사이 누음차단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키는 장점과, 탈부착 가능한 프레임 및 자재를 이용한 유지보수 편리성, 전면 설치 및 프레임 크기 최소화로 높은 경관성을 실현한 S.M.Art 커튼월 방음벽은 건축 외장에 주로 사용하는 커튼월 방식을 적용하여 보편적인 투명형 방음벽의 설치방식을 개선하고 미관을 극대화한 공법이다.
보편적인 방음벽 유지보수 시공은 하단부터 한 칸씩 적층하는 방법으로, 일부 방음판 파손에도 경간 내 모든 방음판을 드러내어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특유의 브래킷과 지주 가공을 적용, 방음벽의 전면에서만 설치 및 유지보수 시공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특정 위치의 방음판 또한 교체 가능한 장점을 지닌 공법이다.
투명한 소재를 이용한 반사형 방음벽의 일종으로 소리가 투과 되지 못 하도록 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설치된다.
PC 혹은 PMMA 소재를 사용한 투명 방음벽은 방음판의 파손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일반접합 및 강화접합유리 방음판을 사용한 투명 방음벽은 방음판의 황변이 없어 반 영구적인 경관성을 가진다.
투명성과 반사성을 가진 유리소재를 야생조류가 인지하지 못하거나 비행 환경으로 인식하여 충돌하는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
이러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유리 방음판 제작 시 야생조류가 방음판을 충분히 장애물로 인식하여 피할 수 있도록 조류충돌 방지 용 필름을 삽입하여 (도트무늬 등) 투명방음벽의 경관성과 야생조류 생태계를 함께 지킬 수 있도록 했다.
알루미늄 및 철제 등의 방음판 내부에 흡음재를 넣으며 소음을 흡수하여 저감시킬 수 있는 소음저감시설이다.
방음성능이 우수하여 소음원과 수음원이 가까운 경우, 소음발생의 정도가 심한 경우 적합한 방식이다.
자사 도아기업의 3단굴절형 흡음 방음판은 전면에서 3단으로 굴절된 입체적인 방음판을 적용하여, 시각적 입체감을 줄 뿐 아니라 더욱 효과적으로 소음을 흡수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 방음시설이다.
함께 고속철도 전문 시방에 맞춘 방음벽 흡음기준, CEN-10에 맞춰 제작이 가능하다.
자연친화적이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도로환경 및 주거구역에도 주로 적용되는 방음벽이다.
천연목재에 가압 방부처리를 하여 우수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직벽형 방음벽 형식으로는 소음원으로 부터 고층건물이 근접해 있거나 소음이 심한 구간에서 방음성능을 기대하기가 어렵다.
이러한 문제점을 최소화 하는 대표적 방법인 방음터널 공법은 소음원 전체를 막아주어 방음성능을 극대화 한다.
공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먼지를 차단하여 민원이 생기지 않도록 일시적으로 설치하는 경제성이 뛰어난 방음벽이다.
분체도장 및 광고물을 부착할 수 있어, 공사 현장 및 시공사에 대한 홍보 또한 가능하다.